본문 바로가기
CPA 수험일기

2월 24일 수험일기

by Alcantara 2019. 2. 24.
일요일 저녁 가볍게 남기는 수험일기
오늘은 CPA 1차 시험 날이었다. 내년에는 나도 시험장에 있겠지.
이번 주는 시험이 있어서 그런지 나도 조금 긴장되는 한 주였다.

저번 주말은 이틀 내내 약속이 있어서 놀고 푹 쉬었고 이번 주말은 토요일은 놀고 일요일은 적당히 쉬엄쉬엄 공부하고 쉬었다.
간혹 이런 생각이 든다. 주말 이틀 내내 이렇게 쉬어도 되는 걸까.
물론 평일 열심히 공부하고는 있지만 가끔은 쉬는 게 불안할 때도 있다.

헬스장을 등록한 지난 1월 말 이후로 더 부지런히 살고 있다. 기상 시간도 6시 30분~40분 정도로 앞당겨져서 운동을 하지 않는 날은 공부를 조금 더 일찍 시작한다. 수면 시간이 빠듯해진 만큼 더 피곤한 느낌이 있지만... 커피로 버티는 중이다.
수면시간은 6시간~ 6시간 20분 정도. 이정도 수면시간이 공부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월화수목금 5일을 버티게 하는 마지노선인 것 같다.



이번 주 진도
강경태T 세법 개론 완강(97/97)
김현식T 고급회계 (41/62)
김판기T 경제학(4/87)

드디어 세법 강의 진도가 끝났고, 고급회계도 열심히 수업을 듣고 있다. 경제학도 3월에 시작할까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1주일 먼저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강의를 결제했다. 일단은 수업을 더 들어 봐야 어떤지 알 수 있을듯. 일단 김판기T의 경제학 수업 중 가장 큰 장점은 회계와 세법 대비 짧은 강의 시간인 것 같다. 회계 세법은 1강이 90분, 100분, 심지어는 110분이 넘는 수업이 있었는데... 경제학은 대체로 70분 전후로 끝나니 훨씬 부담이 덜하다. 1.4배속으로 빠르게 들어도 100분 수업은 쉽지 않은데... 아무리 현장의 집중도가 남다르다지만 그 시간을 버텨내는 현강생들 정말 리스펙트...

고급회계는 3월 전에 완강하면 더 좋았겠지만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다. 길게 잡아서 일주일은 더 들어야 할지도.
원가관리회계는 김용남 기본서 + 임세진 객관식 교재로 복습 중인데 1회독을 끝내기 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릴 듯하다. 심화 수업 수강 조건이 왜 2-3회독이 아니라 1회독인지 깨닫는 중.... 새로운 과목 진도를 나가면서 완강한 과목 복습하는 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여름에 심화 강의를 들으면서 상법과 경제학 정도는 1번 더 봐두고 싶은데 과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일단 진도 나가는 과목부터 차분히 마무리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