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A 수험일기

03.30(토) 수험일기, 김종길 재무관리 31/101, 김판기 경제학 53/87

by Alcantara 2019. 3. 30.


3월 26일 화요일
미시경제학 진도 끝.
예습도 거의 빼먹지 않았고, 복습도 그럭저럭 하고 문제도 꼬박꼬박 풀었다.
나름 잘 버텼다고 생각하지만 돌이켜보면 문제를 조금이라도 더 많이 풀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3월 30일 토요일에 쓰는 수험일기

특별할 것 없는 수험생활.
매일 아침 일어나서 저녁까지 공부하고 집에와서 자고...
평범한 일상의 반복이다.

그 사이 강의는 많이 들었다.

김판기T 경제학 - 53/87 (미시경제학 끝, 거시경제학 시작)
김종길T 재무관리 - 31/104

현재 회계, 세법, 원가관리 복습은 잠시 제쳐두고 경제학과 재무관리 진도, 당일 복습에만 신경쓰고 있다.
지금 단계에서는 이게 맞는 듯...

경제학은 매일 3개씩, 재무관리는 진도와 복습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하루 1~3강 정도.

지금 페이스대로라면 경제학은 약 3주 뒤에 완강할 예정.
수험 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가장 걱정이 많았던 경제학이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순조롭다. 이론도 이해가 그럭저럭 되서 강의를 따라갈만하고, 문제를 봐도 해설을 보면서 흐름을 따라갈 정도는 된다.

재무관리도 CAPM에 들어가면서 그럭저럭 중심을 잡고 있는 것 같다. 세세한 내용까지는 따라가기 힘들지만 강의 핵심 내용은 어떻게든 붙잡고 매달린 느낌이다. 책 본문도 나름 이해가 되고...
각종 수식은 여전히 낯설게 느껴지지만, 지금 단계에서는 욕심 없이 차분히 강의 내용 따라가고 복습이나 잘 해두자는 생각이다.

경제학 수업을 완강하면 곧바로 경영학을 들어갈 예정.
내 생각에 경영학과 재무관리 진도가 비슷한 시기에 끝나지 않을까 싶다.
대략 5월 중순, 말?

그러면 남은 과목은 상법인데, 그때 쯤이면 재무회계나 세무회계 동차 강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병행할 것 같다.
현재 계획은 회계 세법은 2차 강의를 듣고 재무관리, 원가관리회계는 아예 심화 강의도 듣지 않고
본격적으로 객관식 문제풀이를 하기 전까지 회계 세법만 조지는 것이다.

1월 말에 등록한 헬스장은 지금까지 평일 하루도 빠지지 않았다.
물론 5일 중 3일은 가볍게 런닝만 뛰고, 이틀은 샤워만 하는 정도이지만
운동을 하냐 마냐를 떠나서 확실히 생활 리듬이 자리잡힌 게 가장 큰 이득이다.
평일에는 12시 취침 6시 30분(혹은 40분) 기상하는 패턴이 확실히 자리잡았다.
수면시간이 살짝 빠듯하고, 매일 아침 일어날 때마다 더 자버릴까 하는 욕구가 마구 솟구치지만
다행히 지금까지는 어기지 않았다.
덕분에 7시간, 8시간을 자던 이전보다 잠이 쏟아지는 경우는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내년 1차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다면 일등 공신은 헬스장에 등록해서 확실히 생활 패턴을 자리잡은 것이지 않을까.

시험에 합격하고 나면 하고싶은 게 참 많다.
1순위는 서피스 프로를 사서 언제 어디서든 FM하기
제일 먼저 어느 팀을 고를지 고민이다. 토트넘을 골라서 손흥민에게 발롱도르를 쥐어줄까, 발렌시아를 해서 이강인을 키워볼까, 울버햄튼을 할까 아예 하위권 팀을 할까 아니면 2,3부리그 팀을 고를까...
 
이외에는 책을 좀 잔뜩 읽고 운동도 좀 찐하게 하기... 정도?
주말에는 지하철을 타고 나가서 조용한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면서 블로그질 하기...
제쳐두었던 영어공부 하기...

지금으로서는 그저 행복회로만 돌리고 있다..ㅠㅠ 공부나 열심히 해야지.









반응형